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.
▷ 하이리움산업㈜ 김서영 대표이사 산업포장 등 총 34점 포상 수여
기후에너지환경부(장관 김성환)는 이호현 제2차관, 김재홍 한국수소연합회장 등 수소 분야 산·학·연 관계자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의 날 기념식을 11월 3일(월)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다.
「수소의 날」 기념식은 수소경제 확산에 대한 국민인식과 사회적 공감대를 높이고 수소 산업인 격려를 위해 시작된 자리로, 올해로 4회째를 맞으며 작년에 법정기념일*로 지정되었다.
* 수소법상 명시된 법정기념일은 11.2일이나, 올해는 해당일이 일요일로 11.3일에 기념식 개최
이번 기념식에서는 수소경제 활성화 및 수소산업 진흥에 기여한 34명의 유공자*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. 김서영 하이리움산업(주) 대표이사와 이두순 두산퓨얼셀 대표이사가 산업포장을 수상하였으며, 인천광역시가 대통령 표창, 이임철 아이지이(주) 실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다.
* 산업포장(2), 대통령표창(1), 국무총리표창(1), 장관표창(30)
이호현 2차관은 “정부는 재생에너지 중심 에너지 대전환과 에너지 고속도로 구축을 추진중으로, 수소는 재생에너지 확대 등에 따라 생산된 전력을 효율적으로 저장·운송할 수 있는 에너지원으로써 그 역할이 크다”고 강조하며, “정부는 청정수소 전주기 생태계를 체계적으로 구축해나가고, 민간의 투자와 기술개발 노력을 정책적?제도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”고 밝혔다.
붙임 1 수소의 날 개요
붙임 2 유공자 수상자 명단. 끝.